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정보

성북동 이향 단호박약선밥 갈비찜 주차 예약 가격정보

by 솔직한리뷰어 2024. 6. 12.
반응형

 

 

 

 

 

 

 

이제 여름이네요. 성북동 이향 방문기이고 내돈내산입니다. 단호박약선밥이랑 갈비찜 먹고 왔네요. 저는 전화로 미리 예약해서 메뉴를 주문해 두고 갔고, 가게 앞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 카페에 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이 많지는 않지만 모자라거나 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옆으로 보면 이런 간판이 보이네요. 이향..단호박 약선밥과 기타 등등 메뉴들이 보입니다.

골목을 따라 올라가면 사람 한명 겨우 지나갈 것 같은 오래된 복도가 있는데, 거길 이렇게 따라가시면 됩니다. 직진했다가 오른쪽으로 돌아서면, 이향의 입구가 펼쳐집니다.

 

와..생각치도 못했는데 가게 느낌은 진짜 느낌있네요. 현대적이고 깨끗하기보다는 진짜 오래된? 약선밥 느낌?

입구에 단호박들도 눈에 띄고..확실히 전통음식 드시러 오시는 분들 모시고 오기엔 좋은 느낌입니다. 접대 아닌 접대하기 좋달까..

 

 

 

성북동 이향 메뉴판 및 가격

메뉴판은 단촐...까지는 아니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다만 가격이 싸지 않다는 건 아쉽네요.

단호박약선밥 16,000

상황돌솥밥 나물돌솥밥 갈비찜 이 있고, 의외로 갔더니

화덕생산구이 15,000 (2인이상) 이거 드시는 분들이 좀 있더군요.

김치찜과 상황닭백숙 능이닭백숙도 가능한데, 백숙은 미리 예약하셔야 합니다.

성북동 이향 메뉴

 

 

단호박의 효능은?

단호박, 흔히 알려진 청둥호박 또는 미니 호박으로도 불리는 이 작물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단호박의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작용: 단호박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눈 건강: 단호박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 같은 카로티노이드도 함유되어 있어 눈의 노화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면역력 강화: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4. 소화 개선: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유익합니다. 변비를 예방하고 장 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심장 건강: 단호박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제가 혈관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체중 관리: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7. 피부 건강: 비타민 C와 E는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단호박에 포함된 이러한 비타민들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할 수 있어 영양가 있는 식단에 쉽게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삶거나 찌는 것은 물론, 스프, 샐러드, 베이킹 등의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성북동 이향 대표메뉴 단호박약선밥

약선 단호박밥 이런 느낌입니다. 실제로 양은 밥 반공기 정도 되는 느낌으로 많지는 않고, 그릇을 통째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껍질은 먹지 않았습니다만, 맛을 설명하면 밥도 꼬돌꼬돌 단호박도 흐물흐물까지는 아니게 삶아져서 나오는 밥입니다. 쪗다고 해야하나... 보통 대나무찰밥이나 아니면 흐물흐물하게 잘 익은 단호박 이런 느낌일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군요. 어느 정도 식감과 질감이 살아있는 느낌입니다. 16,000원이었는데 양이 좀..아쉬운 느낌입니다.

이향 약선 단호박밥

 

 

밑반찬이 정갈하네요. 돌솥밥 같은것도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된장찌개라기보다는 국에 가까운 된장과 전, 콩나무물침과 각종 나물들이 나옵니다.

내돈내산 이향 리뷰

성북동 이향 갈비찜

갈비찜...은 솔직히 비추입니다. 물론 단호박약선밥 자체가 가격이 비싸니 갈비찜이 싸 보일 수도 있는데, 음..조각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고기 량이 많거나 엄청나게 맛있는 갈비찜도 아니었구요. 그냥 한방 냄새 많이 나지 않고, 평범하게 맛있는 가정식 갈비찜 느낌? 그래도 건강하고 깔끔한 느낌은 드니깐 나름대로 장점은 있지만 양에 비해서 가격이 확실히 좀 비싼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가격이면 재방문하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저정도 가격이면 찌개도 나오고 이것저것 나와야 할텐데..

같이 간 지인은 오랜 이향 단골인데 뭔가 밑반찬의 종류나 사이드 메뉴들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도 든다고 하시네요.

어쨋든 그래도 한번정도는 와볼 만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건강식 찾는 분들은 도움도 많이 될 것 같은데, 저는 의외로 생선 화덕구이랑 돌솥밥을 먹어보고 싶네요. 나물돌솥밥 13,000이면 괜찮은 것 같은데.

 

성북동 맛집 추천, 단호박 약선밥과 갈비찜으로 유명한 이향 방문기였습니다.

건강식을 찾거나 조금은 클래식한 옛날 느낌을 원하는 손님들을 데리고 오기에, 접대에는 나쁘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