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acksheep2.tistory.com/174
1탄입니다. 묵시적 연장 신청 후기에 이어서...
3주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뭔가 정보가 변경되었네요.
드디어...뭔가의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바로 전세보증반환보증의 진행상태가 "수정정보전송" 으로 변경!!
근데...이게 도대체 뭔가 싶어서 또 이곳저곳 알아보는 과정을 거쳤는데
하...나중에 글로 쓰니깐 이정도지 hug 사이트에서 보증보험 신청/ 갱신하는 거 진짜 알아보기 힘드네요
사이트가 어려운 건 둘째치고 콜센터 연결도...심지어 답변도 애매..
일단 제가 게시판 및 콜센터 통해내서 알아낸 바를 공유합니다.
게시판에 이미 저 말고도 글이 좀 있더군요.
콜센터 통해서 받은 공식 답변은,
"수정정보전송" 은 인터넷 혹은 어플로 접수된 건이 이제 담당자에게 넘어가는 과정에 있는 단계라고 합니다.
(두 채널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릴게요)
저는 신청 후 3주정도 걸린 것 같고, 이후에 담당자 배정은 하루이틀만에 바로 되었습니다.
아직 처리가 되고 있는 것은 아니고,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에는 수많은 건들도 있고 지역이나 접수채널에 따라서, 혹은 같은 관할 내에서도 담당자가 여러 명이니 담당해줄 사람이 배정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위처럼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분이 있고,
아래처럼 HUG 안심전세 앱으로 신청하시는 분이 있는데
처음에 센터에 문의했을때는 두 채널이 다르다고 해서 각각 신청을 했었습니다.
앱에서 조회했는데 제 신청기록이 안나오더라구요.
하지만 결국은 다 한 담당자로 모이나 봅니다.
저는 스마트전세지원센터로 배정이 되었고, 담당자분꼐서 두개 중에 하나만 남기겠다고 연락이 따로 오시더군요.
전세보증보험 갱신 중에 수정정보전송 이라고 뜨신 분들은 조금만 기다리시면
담당자가 배정되는 것 같으니 희망을 가지고 기다려봅시다!
다음 후기는 진짜로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추가 정보글이 없었으면 좋겠네요...제발!
https://blacksheep2.tistory.com/174
'매일매일 경제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뱅크 굿모닝 챌린지 시즌3 굿모닝콜 카뱅 굿모닝챌린지 상금 (0) | 2023.06.23 |
---|---|
니콜라 급등 상장폐지 위기의 니콜라, 반등중! nikola NKLA 주가 상승이유 상폐조건 (0) | 2023.06.14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운전자 범위 변경 누구나운전 임시운전자특약 비교 (신청 및 변경방법) (0) | 2023.05.25 |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오픈런 후기 및 팁, 롯백 대기시간 (feat. 까르띠에 가격 인상) 에비뉴엘 (0) | 2023.04.20 |
쌍문역 코인노래방 음악대장 가격 위치 코노 1인 혼자노래방 혼코노 (0) | 2022.09.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