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머지포인트 운영 중단 사태...머지코인 머지머니 환불

솔직한리뷰어 2024. 9. 27. 23:59
반응형

최근에 핫했던 티몬 사태의 원조격이라고 생각되는, 머지포인트 사태의 피해자로써

청천 벽력같은 문자를 또 받게 되었네요. 다 날렸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혹시나...혹시나 하는 마음에 머지코인으로 환불 못하고 머지머니로 계속 가지고 있었는데...드디어 관짝에 문을 닫네요.

 

머지포인트 운영 중단

머지포인트 운영 중지 관련 공지 안내 문자

와..청천벽력이더군요

사실 어차피 잊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받아보니 또 기분이 안 좋아졌습니다.

심지어 저 포인트가 굉장히 많았더라구요(뒤에 공개)

 

 

머지포인트 중단 예정 일시 : 2024년 9월 30일 오후 6시

허...이제는 완전히 앱도 중지된다고 하네요. 사실상 완전 폐업인가 봅니다.

과거의 그 머지포인트가 떠오르는데, 공지사항을 보면 무급으로 열심히 열정페이로 일 해왔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머지포인트 사태란?

머지포인트 사태는 2021년 11월에 발생한 사건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카드사인 머지포인트가 대규모 경영 위기를 맞이한 사건입니다. 머지포인트는 고객들에게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제공하는 서비스였으나, 갑작스러운 서비스 중단과 자금 문제로 많은 고객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 사건의 주된 원인은 회사의 재무적 문제와 사업 모델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었습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포인트가 무효화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직면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소송과 불만이 발생했습니다. 결국 머지포인트는 법정 관리에 들어가고, 이후 구조조정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이 이어졌습니다.

이 사태는 소비자 신뢰에 큰 타격을 주었고, 금융업계 전반에 걸쳐 포인트 시스템과 관련한 규제 및 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가 촉발되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불가 추정 

저는 머지코인 전환을 안 하고 머지머니로 가지고 있었는데,  이유는 그나마 얼마라도 환불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까봐 였습니다. 머지코인으로 전환해버리면서 여러가지 동의를 하면 진짜로 환불이 안 될 것 같았거든요. 결과적으로 이 생각은 망한 생각이 됬습니다. 정관장이나 일부 식당들 머지포인트 남아 있을 때 좀 쓸 걸 그랬네요.

 

공지사항을 보면 완전 폐업 수순이라...환불은...이제 거의 불가능 하겠네요. 이제는 놓아 줘야 겠어요..

 

 

 

 

 

 

 


머지포인트 사용처 머지머니 사용처

머지포인트, 머지머니 머지코인 이런 류들은 이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여기밖에 안 남았습니다.

어차피 내일모레면 없어질 앱이니, 일단은 반반씩 나눠서 여기로 나눠 봅니다. 이제 환불은 진짜로 물 건너갔네요.

우주스토어 포인트는 1년, 리고몰은 3년 짜리 포인트로 바뀌는 것 같긴 한데...개인적으로 우주스토어가 조금 더 UI 도 깔끔하고 더 활성화가 되어 있는 느낌이긴 했습니다. 다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https://woozoostore.co.kr/

 

우주스토어

 

woozoostore.co.kr

https://regomall.com/

 

리고몰

리고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regomall.com

 



 

 

 

 

반응형